건국대학교충주병원

언론보도

건국대학교충주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 재지정

번호, 작성자, 작성일, 조회수, 첨부파일 정보
등록자 : 관리자 등록일 : 2018-12-07 조회수 : 1715

 

건국대학교 충주병원이 지난 3일 충청북도로부터 응급의료센터의 시설, 인력, 장비와 운영계획서 및 진료실적 등에 대한 평가를 받아 2019년부터 3년간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재지정 됐다.

보건복지부는 당초 법정 기준의 인력, 시설 장비만 갖추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계속 응급센터로 지정이 됐던 것을 올해부터 응급의료기관의 역량을 강화하고 응급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3년 주기로 지정하는 제도를 새롭게 마련했다.

2007년도부터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돼 역할을 해왔던 건국대학교 충주병원도 새로운 제도에 따라 금년 9월부터 장비 및 인력에 대한 실사를 받고 발전계획서에 대하여 충청북도 응급의료위원회의 평가를 받아 최종적으로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재지정을 받게 되었다.

응급의료센터는 응급실의 의료시설 및 장비, 인력, 역할 등에 따라 권역응급의료센터, 지역응급의료센터, 지역응급의료기관 순으로 구분이 되는데, 2018년 현재 충북도에는 권역응급의료센터(충북대학교병원) 1, 지역응급의료센터 (청주성모병원, 건국대충주병원, 제천서울병원) 3, 지역응급기관 11곳 등 모두 15개의 응급의료기관이 있다.

건국대 충주병원의 지역응급의료센터는 현재 5명의 전문의가 응급진료를 전담하고 있고 향후 7명까지 보강할 계획이다.

또 감염의 전염 확산을 막기 위한 응급의료센터의 시설 보완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이르고 있다.

김보형 병원장은 각 응급의료기관에 대한 지정 기준이 해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것을 감안할 때 앞으로의 응급의료 서비스 질 개선 및 투자가 더욱 중요하다지역 주민들에게 최고의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.

- 중도일보 기사 바로가기

- 국제뉴스 기사 바로가기